티스토리 뷰

Note

광고기획의 이해

poupdat 2022. 8. 30. 22:29

광고기획의 개념
“마케팅계획의 일부로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광고주 입장
광고회사가 제시하는 약속

소비자 입장
기업이 소비자에게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

광고기획의 형태
광고회사 기획담당자(AE) 작성 광고기획 - 광고전략에 대한 전반적 문제(광고주 설득)
광고주 광고담당자 작성 광고기획 - 광고예산과 광고방향
광고주 마케팅담당자 작성 광고기획 - 마케팅 목표 및 전략달성의 전술적 측면


기획서 작성 유의사항
논리적이고 설득적이어야 한다 - 기획의 전체적인 내용이 현실적 사실에 근거하여 논리적으로 작성 되어야 하고 광고주를 설득할 수 있어야 함
창의성이 있어야 하고 동기부여적이어야 한다 - 기획은 내부 참여자뿐만 아니라 제 3자(광고주)와 공유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내용이 매력적 관심을 끌어야 함
하이라이트 및 감동이 있어야 한다 - 특히 광고 및 캠페인 활동 형태별 시안들에 대한 내용의 비쥬얼 작업이 요구됨  다양한 시청각 자료의 활용도 필요


광고기획의 역할
광고제작의 가이드라인 역할을 수행
광고평가의 기준을 제공
마케팅목표 달성의 방향타 역할을 수행
브랜드 차별화의 방향을 제시

광고기획의 기본요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