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요예측의의의
Ø 수요예측관리는 생산조직과 고객을 연결시키고 이에 맞추어 제조활동을 동기화
(synchronization)시키는 기능을 함
Ø 수요예측의 기간
- 경영계획 기간에 따라 장기, 중기, 단기 예측으로 세분화할 수 있음
- 중∙단기적으로 분기별 예측, 월별 ∙ 주별 수요 예측 ex) 5월 판매량 예측
Ø 수요예측의 중요성
-수요>공급à판매손실,수요<공급à재고비용
- 수요 변화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의 도출 ∙ 분석 à 예측의 정확성을 높임
- 효과적인 수요예측관리는 마케팅정보의 수집, 예측정보의 도출, 성과에 관한 정보 수집과 관측, 생산 ∙ 재고관리를 위한 상세한 지시사항 등을 반영함
- 예측의 전제: 미래의 수요량은 이전 수요량에 의존
à 미래 수요 예측에는 이미 알려진 이전의 수요량이 가장 중요한 참고자료
'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다공증 (0) | 2023.03.07 |
---|---|
골연화증 (0) | 2023.03.06 |
현미경 종류 (0) | 2023.03.04 |
세포생리 (0) | 2023.03.03 |
부갑상샘 (0) | 2023.03.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