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통경로의 개념
유통경로 (流通經路, distribution channel)
상품을 최종소비자가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과정
- 물류 :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의 흐름을 중심
- 유통 : 유통경로에 참여하여 일정한 역할을 하는 ( )을 중심
유통경로 : 수집과정, 중계과정, 분산과정의 단계로 구분
- 유통경로는 교환과정의 단순화를 통해 거래의 비효율성을 낮추게 됨
유통경로 길이 : 생산자와 구매자 사이에 개입하는 ( ) 수준의 수를 의미
도매업자와 소매업자가 비교적 명확히 구분 됨
유통경로상 중간상 필요원칙
총 거래수 최소의 원칙
( )의 원칙
변동비 우위의 원칙
집중준비의 원
'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통경로 구성원의 기능 (0) | 2022.09.12 |
---|---|
유통경로의 기본구조 (0) | 2022.09.12 |
호르몬의 분비 조절 (0) | 2022.09.09 |
호르몬의 분류 (0) | 2022.09.09 |
호르몬의 개요 (0) | 2022.09.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