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ote

유통경로의 개념

poupdat 2022. 9. 12. 21:49

유통경로의 개념
 유통경로 (流通經路, distribution channel)
 상품을 최종소비자가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과정
- 물류 :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의 흐름을 중심
- 유통 : 유통경로에 참여하여 일정한 역할을 하는 ( )을 중심
 유통경로 : 수집과정, 중계과정, 분산과정의 단계로 구분
- 유통경로는 교환과정의 단순화를 통해 거래의 비효율성을 낮추게 됨
 유통경로 길이 : 생산자와 구매자 사이에 개입하는 ( ) 수준의 수를 의미
 도매업자와 소매업자가 비교적 명확히 구분 됨
 유통경로상 중간상 필요원칙
 총 거래수 최소의 원칙
 ( )의 원칙
 변동비 우위의 원칙
 집중준비의 원

'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통경로 구성원의 기능  (0) 2022.09.12
유통경로의 기본구조  (0) 2022.09.12
호르몬의 분비 조절  (0) 2022.09.09
호르몬의 분류  (0) 2022.09.09
호르몬의 개요  (0) 2022.09.09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